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201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4년 연속 수상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신도리코가 ‘201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복합기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습니다. 지난 상반기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와 ‘2015 대한민국 경영대상’에 이어 올해에만 세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 지수연구회가 개발한 측정모델로 제품에 대한 품질뿐 아니라 고객이 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공감하게 되는 다양한 품질 요소를 지수화한 지표로 전문가와 소비자 두 집단의 평가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번 수상은 맞춤형 오피스 솔루션으로 국내 사무용 복합기 점유율 1위를 수성하고 있는 신도리코가 전문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은 것으로 그 어떤 수상보다 큰 의미를 갖습니다. 지난 9월 18일 오전 11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털 볼룸에서 개최된 시상식 현장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날 시상식에는 약 30개 국내 대표 기업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Korean Standard-Quality Excellence Index) 1위 기업 인증’은 올해로 11년째를 맞는 시상식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상대적 관심의 척도’를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탄생하였습니다. 고객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품질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해 기업의 신제품 개발이나 서비스 개발의 효율성을 높이는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소비재 73개, 산업재 20개, 서비스 32개 조사 부문, 총 125개 상품을 대상으로 475개 회사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9만50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동안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신도리코는 복합기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포스코 건설, 현대자동차, 한국타이어, LS 산전, 삼성전자 등 내로라하는 국내 대표 기업들과 함께 수상의 영예를 나란히 했습니다.


그렇다면 신도리코의 어떤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일까요? 한국품질만족지수를 주관한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은 "국내 제조, 서비스업 경쟁력의 원천이라 할 수 있는 품질에 대한 관심은 향후 환율과 같은 외부적인 요인에 영향을 받지 않고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방안"이라며 "올해 선정된 제품들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인정받았고 앞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만이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신뢰와 사랑을 받고 지속적인 성장을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무용 복합기 점유율 1위기업 신도리코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 500여 개 파트너사와 함께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술력뿐 아니라 서비스에서도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방편입니다. 500여 개가 넘는 파트너사를 통해 전국적인 영업•서비스망을 구축하고, 고객별 기기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해 고객이 요청하기 전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에 미리 출동해 선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유지비를 절감시키는 사무용 복합기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연간 매출의 상당 부분을 R&D분야에 투자해 우수 기술인재 양성 및 자체 기술력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사무기기 시장에서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복합기에서 출력되는 모든 문서의 보안을 철저히 관리해주는 문서보안솔루션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 각 고객에 맞는 맞춤형 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함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신도리코 우석형 회장은 “4년 연속 품질만족지수 수상은 품질에 기반한 고객서비스를 위해 모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자사만의 강점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신도리코는 과거 제품 중심의 품질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 나아가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감성 품질까지 빠르게 진화하며, 고객의 변화와 요구를 지속적으로 반영해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국 품질만족을 넘어 글로벌 품질표준으로 신뢰받는 신도리코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