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맛탐방] 정통 시카고식 피자 맛집 ‘건대 리골레토 시카고 피자’

2015년부터 Sindoh의 부문 별 사업에 대한 전문적인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신도 임직원이 추천하는 검증된 맛집을 함께 소개해 12월에 <신도 맛집 지도>를 완성할 예정이랍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indoh 경영정보실 곽성주 과장입니다.






요즘은 하루가 멀다 하고 트렌드가 훌쩍 훌쩍 변해버립니다. 하지만 성수동은 물 흐르듯 천천히 그리고 자연스럽게 변화해 나가는 것이 왠지 저와 닮아 있는 것 같습니다. 젊은 디자이너들과 예술가들의 작업실, 독특한 콘셉트의 카페 등 이색적인 공간이 많이 생겨났지만, 여전히 낡은 공장과 오래된 집들이 함께 어우러져 참 보기 좋습니다.






오늘은 성수동에서 멀지 않은 건대입구역 근처의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두툼한 도우에 치즈가 듬뿍 뿌려진 칼로리는 높지만 거부하기 힘든 인상적인 맛을 가진 시카고식 피자 맛집입니다. 바로 ‘리골레토 시카고 피자’입니다. 건대입구역 1번 출구로 나와 5분 정도만 걸으면 찾을 수 있는 ‘리골레토 시카고 피자’는 치즈의 두께만 3~5cm가 넘는 시카고식 피자로 유명합니다. ‘치즈폭포’, ‘치즈홍수’라는 애칭까지 붙여지며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 피자는 굳이 시카고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정통 시카고식 피자의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토마토소스 맛이 일품인 클래식 시카고피자와 불고기 크림 파스타, 리코타 치즈 샐러드, 그리고 포테이토 치즈 후라이를 주문했습니다. 역시 비주얼만 봐도 단번에 시카고식 피자인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한 입 베어 물면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의 풍미가 입안을 가득 채우며 행복한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워낙 두툼한 사이즈라 한 조각만 먹어도 배가 부른 느낌이지만 정말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진 것만은 틀림 없습니다.








납작한 파스타 면에 진한 크림소스가 곁들여진 불고기크림파스타는 불고기, 버섯, 구운 마늘 등이 들어가 다채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어 여성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깔끔하고 단백한 맛의 유기농 리코타 치즈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입니다.






저는 2002년 개발팀으로 입사해 14년 째 경영정보실에서 직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개발 1팀 소속으로 ERP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담당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ERP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전사적 자원관리를 위한 회계 기반의 시스템인 ERP는 생산, 자재, 영업, 회계 등 내부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란?

ERP는 '전사적 자원 관리'를 뜻하는 말로, 생산관리에서 쓰이던 자재소요계획 (MPR: Material Resource Planning) 개념을 회사 전 영역에 걸쳐 확장한다는 개념으로 1990년에 만들어진 용어입니다. 현재 ERP는 생산, 판매, 물류, 회계, 인사 등의 기업의 기간업무에 필요한 자원을 조직 수평적으로 인식하고 계획하는 경영개념으로 발전하였습니다.








2004년 우리 회사에 최적화된 ERP 프로그램을 처음 구축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한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는 전 임직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8개월 여간 밤낮없이 개발한 ERP 프로그램을 오픈 했습니다. 하지만 전사적인 첫 번째 프로그램인 만큼 오류나 버그가 다소 있어서 직원들에게 많은 불만을 듣기도 했죠. 신입시절 속상하기도 했지만 업무적으로 참 많은 것을 배우고 깨우쳤던 시기였습니다.


2014년 완수한 두 번째 EFP업그레이드 프로젝트에서는 경영정보실 모두가 달라졌습니다. 빠른 속도로 확장되는 Sindoh 비즈니스 영역에 대한 대비책까지 모두 염두에 두고, 더욱 극대화된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가 시작되었습니다. 도로를 공사할 때도 차가 많지 않은 밤 시간을 활용해 작업하는 것처럼, ERP 프로그램도 내부 직원들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은 새벽, 저녁, 주말 시간을 활용해 개발 적용 테스트하며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진행해 나갔습니다.




▲ 2014년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Sindoh ERP 로그인 화면



향후 더욱 복잡해질 수 있는 비즈니스 상황을 예상하며 진행되었기에, 지금은 어느 기업 ERP 시스템보다 우수하다고 자부할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하게 마무리해 냈습니다. 이 프로젝트로 경영정보실과 PI추진실이 신도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모든 직원들이 함께 고생해 성취한 결과였기에 소중하고 뿌듯한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두 아이의 엄마이기도 합니다. 둘째를 낳고 복귀한지 2개월 정도 지났는데요. 일과 육아를 병행해야 하는 워킹맘으로서 두 가지 모두 완벽하게 잘해내고 싶은 생각뿐입니다. 물론 경영정보실 실장님과 팀장님 모두 워킹맘에 대해 많이 이해해주시고 배려해주셔서 주어진 시간 안에서 최대한 집중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팀원들에게도 이 자리를 빌어 고맙다고 얘기하고 싶네요~



  • 리골레토 시카고 피자 건대점 정보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8-99 

02-462-1178


←지도를 클릭하면 상세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 경영정보실 곽성주 과장

  •  업무 이야기를 할 때는 차분한 표정으로 담당 전문분야를 설명하는 14년차 커리어 우먼 곽성주 과장이지만, 맛있는 음식 앞에서는 아이들 생각이 가장 먼저 난다며 따뜻한 엄마미소를 보였다. 출산 3개월 만에 복귀한 후에는, 그 동안 수고해준 팀원들 생각에 일과 부서와 회사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이 더욱 커진다는 그녀에게서 워킹맘을 넘어 수퍼 우먼의 에너지가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