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식

[Sindoh 솔루션] 복합기 사용 중 도움이 필요하면? 웹 & 모바일 서비스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가정 주부가 집에서 다루는 전자제품 중 고장이 났을 때 가장 먼저 불편을 느끼고 수리를 요청하는 것은 바로 세탁기라고 합니다. 사무직 종사자 직장인들에게는 복합기, 프린터가 바로 그런 존재입니다. 여러 사람이 공용으로 사용하고 한 사무실, 회사 당 개수가 많지 않아 더 그렇게 느껴질 텐데요. 복합기나 프린터가 고장이 났을 때, 혹은 토너와 같은 소모품이 다 떨어졌을 때 쉽게 서비스를 신청하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도 제품 선택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웹 프로그램과 모바일을 통해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웹 서비스 시스템(WSS)와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 웹 서비스 시스템(WSS)


신도리코의 웹 서비스 시스템(WSS)은 PC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클릭함으로써 복합기나 프린터의 고장 상태를 신고하거나, 소모품을 신청하고 서비스 방문 정보를 핸드폰 문자로 확인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WSS를 이용하면 콜센터에 전화하여 제품 서비스 번호 12자리를 등록하고 상담원을 기다리는 등 복잡한 절차 대신 컴퓨터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한 번 클릭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웹 서비스는 기기관리에 필요한 시간을 크게 줄여 고객의 업무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WSS를 이용하면 PC에서 서비스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담당 서비스 사원의 전화번호와 방문 정보, 소모품 배송정보를 휴대폰으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신도리코 홈페이지(http://www.sindoh.com/)에 접속하시면 프로그램 및 사용설명서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웹 서비스 시스템을 활용한 소모품 신청 예시




신도리코 모바일 서비스


최근 스마트폰 사용 영역이 늘어나면서 모바일로 업무를 보고 보고서 발표도 진행하는 등 사무실 풍경이 바뀌고 있습니다. 시대에 발맞춰 신도리코에서도 스마트폰을 활용해 쉽게 서비스를 요청하고 자가진단도 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 제공 범위





신도리코의 모바일 서비스는 스마트폰의 QR코드 스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서비스 요청, 소모품 신청, 각종 서비스 정보, 콜센터로 바로 전화 연결될 수 있도록 만든 모바일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서비스 이용 예시







이 밖에 신도리코에서는 사전 서비스 시스템(PASS)으로 출력기기의 고장이나 소모품 부품을 사전에 감지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전 서비스 시스템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PASS-사전 서비스 시스템


변화하는 서비스 환경에 맞춰 신도리코의 솔루션과 서비스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다양한 솔루션으로 더욱 편리한 오피스 라이프를 지원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Sindoh 오피스 솔루션 무료컨설팅 신청 : 김희수 사업부장, heesu@sindo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