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톡톡 튀는 프린트 디자인! 무궁무진 명함 디자인의 세계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여러분은 처음 만난 사람을 판단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먼저 보시나요? 신뢰를 주는 눈인사와  옷 매무새, 머리 스타일 등을 통해 어렴풋하게나마 그 사람을 1차적으로 판단하게 되죠! 아무래도 마주한 그 순간의 시각적 정보가 자연스럽게 판단으로 이어지기 때문일 겁니다. 그렇다면 색다른 첫인상을 남기기 위해선 어떤 방법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직장인들의 필수 아이템 '명함'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미팅에서든, 개인적인 만남에서든 명함을 주고 받는 일은 아주 일상적 입니다. 자신의 간단한 신상정보를 손쉽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죠. 명함 속에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낸다면 강렬한 첫인상을 남길 수 있지 않을까요?회사의 평범한 명함에 지루함을 느끼셨다면, 나만의 명함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친환경 솔리드 잉크 컬러복합기 소개글

A4 컬러복합기 C610은 친환경 솔리드 잉크 방식으로 먹을 수도 있는 유기물 고체형 잉크를 적용한 것으로, 

화려한 컬러 구현이 가능해 학교, 유치원, 디자인사무실 등 정확한 색감 표현이 필요한 곳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인쇄시 기존 인쇄물과는 다르게 입체적인 느낌까지 가미할 수 있다고 하니 명함 출력을 할 때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여러분, 이건 자랑입니다^^)

 

 

그렇다면 톡톡 튀는 명함디자인들을 보며 나의 명함은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지 생각해보도록 할까요?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똘똘 뭉친 명함들을 살펴보시죠!

  갈라지는 두 장의 명함을 보는 순간, 눈치 채셨나요?

이것은 이혼 전문 변호사의 명함입니다! 양 쪽 모두에 연락처를 기록되어 있는 것도 하나의 아이디어네요!

 

 위와는 대조적인 디자인의 명함입니다. 부부 상담가의 명함이네요^^ 

 

 

 두 명함의 공통점을 찾으셨나요?

머리핀의 장식, 속지에 따라 변하는 머리색, 반짝이는 가위가

모두 '헤어디자이너의 명함'임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저 머리핀 아이디어는 정말 기가 막히네요!  

 

 이 명함 속의 글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손에 힘을 꽈악 주어야 하는데요.

퍼스널 트레이너의 명함입니다^^  

 

 

   자연을 담은 명함, 풋풋합니다~

  

 

 

 

 자신의 직업이 무엇인지를 굳이 명함을 읽어보지 않아도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명함입니다.

마지막 명함은 명함을 꺼내는 순간, 충치가 사라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네요!   

 

 

 

장난감 느낌의 입체감 있는 명함들까지 보고 나니,

명함디자인의 끝이 어딘지 궁금해집니다!!

 

만약 특이한 디자인의 명함을 직접 받게 된다면, 그 사람을 한 번 더 보게 될 것 같지 않으신가요? 신대리는 SINDOH의 로고가 박힌 자랑스런 명함이 있어 든든합니다! (좀 오바스럽나요^^;) 하지만 색다른 명함도 하나쯤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취미나 관심사가 표현된 신대리만의 명함 말입니다! 오늘부터 고민을 좀 해봐야 겠는걸요? 지금까지 신대리였습니다!

 ※ 이 글은 2012년 9월 7일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