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식

제일 가까운 프린터/복합기를 찾아 인쇄해주는 <출력기 선택 솔루션>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직장인 여러분은 자기 자리에서 몇 시간을 보내나요? 직무나 회사 기업문화에 따라 자리에 머무는 시간이 다릅니다. 외부 업무가 많은 영업직이거나 변동 좌석제를 추구하는 기업의 사무직 직원들은 수시로 자리를 옮겨 다니며 일을 하죠.


이런 업무 환경을 위해 현재 자신이 있는 자리에서 가장 가까이에 있는 프린터나 복합기에서 출력할 수 있게 도와주는 솔루션이 있습니다. 바로 출력기 선택 솔루션(PSM: Printer Select Module)입니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컴퓨터에 프린터를 하나씩 연결하지 않아도 가까운 프린터나 복합기를 선택해 인쇄가 가능합니다.






출력기 선택 솔루션이 있으면 구체적으로 무엇이 좋을까요? 10층 회의실에서 필요한 자료가 있을 때 3층에 있는 자기 자리까지 가지 않고도 회의실 근처 복합기에서 바로 뽑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근무하는 사람이 지방이나 해외로 출장가서 출력을 할 때도 회사내 가장 가까운 복합기에서 사원증이나 사번으로 인증하면 드라이버 설치나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는 일 없이 바로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는 게 특장점이죠. 또한 다른 사람의 문서 출력이나 복사가 끝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비어있는 기계를 선택해 바로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은 개별 PC에 출력기 선택 모듈을 설치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모듈을 한 번 설치하면 이후에는 별도의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없이 서버에 등록된 프린터라면 어느 것이든 바로 선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출력기 선택 솔루션이 필요한 곳

 기능

 탄력적 근무/사무 환경

력 근무 환경을 지원하는 출력 시스템

빌딩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선택하여 출력 가능

회의 도중 가장 가까이에 있는 출력기를 찾아 출력 가능

출력기에 대한 정확한 관리 가능

 재택 근무임시 조직

 자리 이동이 많은 업종/조직

 프레젠테이션 자료 출력

 학교 등 다양한 공간에서 출력 가능




▲ 시스템 구성도




출력기 선택 솔루션의 장점은 관리자가 출력기 사용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점입니다. 솔루션을 사용하는 회사나 기관은 별도의 PC나 서버에 관리 콘솔 P/G(Program)를 설치해 24시간 출력기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같은 사무직이라도 업종이나 근무 형태에 따라 출력기를 사용하는 유형이 다릅니다. 유연한 자리 제도를 운영하거나 영업 직군이 많은 회사라면 이번에 소개해 드린 출력기 선택 솔루션으로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해보세요.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Sindoh는 고객의 출력기 사용 환경 분석을 바탕으로 업무 효율과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