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겨울을 두 배로 즐기는 법! 스키장 준비물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겨울을 생각하면 눈부시게 하얀 눈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하얗게 쌓인 눈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중 하나는 바로 스키장이겠죠. 스키장에 가면 눈부시게 하얀 눈에 가슴마저 탁 트이곤 하는데요. 진짜 겨울, 드디어 스키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스키장을 처음 가시는 분들은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처음이 아니더라도 미처 생각지도 못한 준비물들을 빠뜨리고 후회를 하는 경우도 생기죠. 이런 분들을 위해서 스키장 필수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스키장 필수 준비물


‘스키 준비물’이라고 하면 무거운 스키장비와 스키복 등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이런 개인장비를 갖추고 있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스키장에서도 스키복과 스키장비 렌탈 서비스가 잘 준비되어 있어, 스키복과 스키장비는 의외로 필수는 아닙니다. 그렇다면 스키장을 갈 때 꼭 필요한 준비물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잊지말고 체크하세요!


□모자 □장갑 □ 넥워머 □양말 □보습제 □에너지바



 



귀까지 덮어줄 비니나 털모자를 준비하세요

스키장의 차가운 칼바람으로부터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모자’는 필수품입니다. 머리와 얼굴뿐만 아니라 귀까지 덮어 줄 털모자를 추천합니다. 고글을 썼을 때 불편함이 없는 ‘비니’를 쓰는 것 또한 매우 좋습니다.


넥워머로 칼바람을 막아주세요

모자와 스키복으로 완벽 무장을 했다 하더라도 넥워머를 빠뜨린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목 사이로 차가운 바람이 계속에서 들어온다면 상대적으로 더 춥다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넥워머로 모자와 스키복이 보호하지 못한 목을 칼바람으로부터 따뜻하게 보호해주세요.


방수가 되는 스키장갑을 준비하세요

스키 초보자라면 연습하는 과정에서 많이 넘어지게 되는데, 이 때 눈과 손이 많이 닿아 온도가 떨어지기 쉽습니다. 또 넘어졌을 때 지나가는 다른 스키장비와 부딪혀 다치기 쉬우므로 장갑은 필수입니다. 덧붙여 벙어리 장갑보다 방수가 되는 스키장갑이 보다 안전합니다.


두꺼운 양말을 여러 켤레 준비하세요

스키를 장시간 타게 된다면 스키부츠가 젖어 발의 온도가 떨어지기 쉬워, 발을 보호하는 양말은 필수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무릎 밑까지 길게 올라오는 두꺼운 양말입니다. 양말이 젖을 수도 있으니, 일정 시간마다 갈아 신을 여분의 양말을 넉넉히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열량 스낵으로 에너지를 충전해주세요

신나게 스키를 타다가 보면 체력이 떨어진 줄도 모르고 무리해서 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고열량 스낵으로 에너지를 충전시켜주면 떨어진 체력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를 보호해주세요

여름도 아닌데 스키를 타러 왔다가 되려 얼굴이 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발라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키장 한눈에 보기


스키장 모르고 그냥 가면 다양한 혜택들을 놓치기 쉽습니다. 스키장을 가기 전에는 홈페이지를 잘 참고하여 어떤 이벤트와 서비스 그리고 혜택들이 주어지는지 비교하고 가야합니다. 국내 다양한 스키장을 소개합니다.



▲출처: 곤지암리조트 홈페이지



곤지암 리조트(경기도 광주)

접근성★★★★★ 부대시설★★★★☆ 할인율★★☆☆☆


경기도 광주시 태화선 노고봉 계곡에 위치해 있는 ‘곤지암 리조트’는 곤지암 IC에서 5분 거리에 위치 하고 있어 서울에서 30-40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접근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콘도시설과 스키장, 스파, 다양한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4계절 종합 휴양지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 중 하나입니다.


이번 곤지암 리조트에서는 ‘미타임패스’라는 시간제 리프트권을 만들어 이용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한 카드사 10% 할인의 기회도 있으니   잊지 마세요. 올 겨울 합리적인 스키여행을 준비하신 분들에게 곤지암 리조트를 추천합니다.



▲출처: 무주덕유산리조트 홈페이지



무주 덕유산 리조트(전라북도 무주)

접근성★★★☆☆ 부대시설★★★★☆ 할인율★★★☆☆


전라북도 무주군 덕유산 국립공원에 위치해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산악형 리조트인 ‘무주 덕유산 리조트’는 4계절 종합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무주 덕유산 리조트 또한 콘도 시설과 스키, 골프 및 다양한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덕유산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함께 오스트리아 풍으로 이루어진 건물과 거리 덕에 리조트 입구에 들어서면 마치 유럽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고 합니다.


이번 무주 덕유선 리조트에서는 3월 초반 즈음 동계 폐장을 한다고 합니다. 동계 폐장 전까지 신한, 국민, 농협, 하나 전 카드사에 할인 혜택이 적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비발디파크 홈페이지



비발디 파크(강원도 홍천)

접근성★★★☆☆ 부대시설★★★★☆ 할인율★★★★☆


강원도 홍천에 위치해 있는 비발디 파크는 크게 오션월드와 스키월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비발디 파트 스키월드에서는 다양한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대명 리조트 온라인 회원가입을 하시면 스키리프트가 50%할인이 되며 객실 요금도 멤버십 가격으로 적용되고, 부대업장이 최대 20%까지 할인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 모바일 특별 할인 이벤트로 학생증을 지참하시고 쿠폰을 제시하시면 학생 및 동반 2인까지 주중 최대 40%할인된다고 하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이번 겨울 알찬 스키여행 즐기시길 바랍니다.




▲출처: 한솔오크밸리 홈페이지



한솔오크밸리(강원도 원주)

접근성★★★☆☆ 부대시설★★★★☆ 할인율★★★★☆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해 있는 ‘한솔오크밸리’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통해 유럽을 그려놓은 듯한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유럽풍의 콘도와 스키장과 각종 레저 시설을 비롯한 편의시설 등을 고루 갖춘 격조 높은 선진형 리조트입니다. 4계절 내내 다양한 휴양시설을 즐길 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적입니다.


한솔오크밸리에서는 ‘오크밸리 스키 스쿨’을 홈페이지에서 미리 신청하시면 1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카드사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성수기와 스프링 시즌에 따라 리프트/렌탈 할인율이 다르게 적용되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Tip 스키장의 칼바람에서 피부를 보호하는 법

겨울 스키장에 가득 쌓인 흰 눈은 평소 자외선의 약 3배가량을 반사시킵니다. 때문에 흰 눈에 매혹되어 정신 없이 놀다 보면 건강한 피부가 손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키를 타고 내려가면서 생기는 속력에 차가운 칼바람을 함께 맞는다면 피부가 건조해져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피부를 보호하며 즐겁게 스키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칼바람 속 피부 보호하는 방법

➊ 스키를 타기 전 스킨과 로션을 듬뿍 발라줍니다.

➋ 주름이 질 수 있는 눈가와 입가에 크림을 넉넉히 발라줍니다.

➌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줍니다. – 중요

➍ 스키를 타고 나서는 피부가 진정될 수 있도록 화장솜에 화장수를 적셔 5분간 피부를 진정시킵니다. 

➎ 얼굴에 거즈를 얹은 뒤 알로에로 진정시켜주거나 혹은 시중에서 파는 순한 팩으로 얼굴에 얹어 수분감을 더해줍니다.





스키장을 간다고 하면 왠지 준비할 것도 많고 가격이 부담스러울 것 같아 망설이게 됩니다. 하지만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서 다양한 정보를 알고 준비한다면 훨씬 알뜰살뜰하게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올해에는 스키여행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