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건강은 지키고, 효율은 높이는 오피스 직장인의 필수 아이템 리스트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대한민국의 직장인들이 사무실에 앉아서 업무를 하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취업포탈 사람인이 조사한 결과 평균 11시간을 사무실에서 보낸다고 하는데요. 하루의 반을 머무르는 공간인 만큼 관리가 절실한 사무실에서 직장인들이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메마른 사무실, 촉촉하게 지켜주는 페트병 가습기

 

겨울철에는 난방으로 인해 사무실 안이 상당히 건조해 집니다. 40~50% 내외의 적절한 습도가 유지 되지 않을 경우 피부가 가려운 건조증이 생기거나 건선이 악화될 수 있는데요. 또 기도 점막을 건조하게 만들어 세균 등에 대한 방어능력을 떨어뜨려 호흡기 질환에 취약해집니다.

 

 

이미지 출처 : 어메이징가습기 http://aggift.com/

 

 

그러나 가습기를 구매하기가 찝찝할 수도 있을 겁니다. 바로 가습기 안에서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인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에는 생수통을 장착만 하면 되는 심플하면서 청소하기에도 간편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직장인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깨끗한 페트병에 물을 담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며, 본체도 크기가 작고 가벼워 하루에 한 번씩 퇴근할 때만 청소해주면 깔끔하게 가습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눈의 노화를 방지하는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출퇴근하면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스마트폰으로 뉴스를 보고, 회사에 출근한 후에는 모니터를 장시간 보는 직장인들은 퇴근 때만 되면 눈이 충혈되고, 눈 깊숙한 곳의 통증을 느낍니다. 그 이유는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 LED TV 등에서는 나오는 블루라이트 때문인데요. 블루라이트는 가시광선 파장 내에서 가장 에너지가 강한 빛으로 망막에 손상을 일으켜, 시야를 흐리게 하고 시세포의 노화를 촉진해 눈의 피로, 안구 건조증, 시력저하, 두통 등을 일으킵니다.

 

 

 

이를 보호하기 위해서 착용하는 안경이 바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인데요. 안경의 렌즈 표면에 특수 코팅막을 입혀 블루라이트를 완벽하게 차단합니다. 직장인들에게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한번 떨어지면 회복하기 힘든 눈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발을 편안하게, 사무실 슬리퍼

 

사무실에서 오랜 시간 동안 일하다 보면 의외로 컨디션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이 발의 편안함 여부입니다. 업무 중에 구두나 운동화 등 신발을 너무 오랫동안 신고 있다 보면 발이 붓거나 열이 난다거나 또는 통풍이 되지 않아 발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시린 발을 따뜻하게 감싸줄 슬리퍼가, 여름철에는 땀이 차지 않도록 통풍이 잘 되는 슬리퍼가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여성을 위한 굽이 있는 슬리퍼, 따뜻한 털 슬리퍼, 통풍이 잘 되는 플라스틱 슬리퍼, 귀여운 캐릭터 슬리퍼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북목을 예방해주는 노트북 거치대

 

거북목은 보통 앉은 자세로 오랫동안 컴퓨터 모니터를 보는 직장인에게서 자주 나타납니다. 노트북의 경우 화면이 눈 높이보다 낮고 화면의 크기가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장시간 이용하게 될 경우 데스크톱보다 더 많은 피로감을 가져옵니다. 장시간 자신의 눈높이보다 아래의 모니터를 바라보는 경우 목을 앞으로 쭉 편 상태가 지속되며 거북목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오랜기간 방치되면 목디스크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쇼핑 엑토 노트북거치대

 

 

컴퓨터 작업을 할 때는 턱을 가슴 쪽으로 당기고, 등과 허리를 구부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자세를 유지하도록 해주는 것이 노트북 거치대입니다. 노트북 거치대는 지면과 노트북 사이를 띄워 내부의 열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 해 줄 뿐만 아니라 화면 위치를 눈높이로 맞춰주고 키보드를 비스듬하게 주지해줍니다.

 

 

차갑게도 뜨겁게도 음료가 오래 유지되는 텀블

 

텀블러는 차를 즐겨 마시는 직장인이라면 이미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아이템인데요. 아직 텀블러를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이 있다면 대용량 텀블러를 사실 것을 추천합니다. 대용량 텀블러는 한번 물을 뜨면 오래오래 두고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특히 목이 자주 건조해질 수 있고, 목이 건조하면 감기에 걸릴 가능성도 함께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이 건조할 때 텀블러를 옆에 두고, 따뜻한 차를 마셔주면 좋습니다. 텀블러를 구매하실 때에는 물이 새지는 않는지, 너무 무겁지는 않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사무실에서 꼭 필요한 아이템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께서는 이 중에서 몇 개나 구비하고 계신가요? 사소해 보이지만 나의 생활을 편리하게 주는 필수 아이템들! 하나씩 늘어날 때마다 오피스 라이프의 질이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