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황금연휴, 실내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이색 놀거리 추천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2016년 5월 6일이 공식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5월 5일 어린이날부터 5월 8일까지 4일간의 연휴가 만들어졌습니다. 5월 황금연휴를 몇 일 앞두고 임시 공휴일이 지정되어 특별한 여행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주목하세요. 멀리 교외를 나가지 않아도 실내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거리 정보를 얻어가기 바랍니다.






과정도 결과도 뿌듯한 DIY 체험 프로그램


‘만나서 카페를 가고, 영화를 보고 난 후에 밥 한끼를 먹기’와 같이 진부한 코스에 지쳤다면 신선한 체험을 선사해줄 이색 체험 프로그램에 눈을 돌려보세요! DIY(Do It Yourself)콘셉트로 진행하는 만들기 프로그램부터 팝 아트 일일 체험프로그램까지 이색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고급스런 가죽 제품을 내 손으로! <가죽 공예 원데이 클래스>


가죽 제품은 특유의 클래식한 디자인과 촉감으로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최근 DIY 트렌드가 확산되며 가죽 제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공방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가죽 공방은 정규 클래스를 포함해 간단한 제품을 하루 만에 만들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가죽 가방부터 카드 명함 케이스, 지갑, 스마트폰 케이스 그리고 열쇠 케이스까지 수많은 가죽 공예 제품들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작품에 따라 1시간에서 4시간까지 하루 반나절이면 간단한 수제품을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소규모 강의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미리 예약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번 연휴에는 쓰면 쓸수록 멋이 더해져 가는 나만의 가죽제품들을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얼마 전 <신도리안>에서도 가죽공방에서 카드지갑 만드는 법을 다뤘는데요. 하루 만에 뚝딱 만들 수 있는 가죽 카드지갑 만드는 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스낵컬쳐] 세상에 하나뿐인 가죽지갑, 해방촌 골목 가죽공방집




* 가죽공방 <가죽공방 집>

소개: 다수의 TV 출연 경력을 갖고 있는 이태원 해방촌 가죽공방 집. 20~25명까지 수용 가능. 

주소: 서울시 용산구 용산로 2가 1-706 1층

문의: 010-7575-1551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00lallalla


* 가죽공방 <제이제이 커스텀>

소개: 일에 집중하고 싶어 간판도 달지 않았다는 공방. 12명까지 단체 예약 가능.  

주소: 서울 강서구 화곡1동 401-16 지하 1층 

문의: 010-7925-5214

홈페이지: http://jjcustom.co.kr/blog/







커피 맛도 업그레이드! <DIY 머그컵 만들기>


나의 취향에 꼭 맞는 컵을 갖고 싶다면 도예 체험활동을 추천합니다. 컵을 만들고 디자인하는 프로그램부터 버려지는 병들을 업사이클링해 멋진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강좌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만의 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일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컵의 모양을 만드는 첫 과정부터 자신의 개성를 담은 디자인 작업까지 강좌를 듣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버려지는 잼 통이나 유리병 등을 리폼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활동도 인기입니다. 컵에 그림을 그리거나 천을 덧대어 새 옷을 입히면 재활용 쓰레기라고 생각하지 못할 만큼 멋진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도예공방 <ONDO>

소개: 고즈넉한 삼청동 한옥에서 도예를 배울 수 있는 기회. 한 수업당 4명까지만 수용, 예약 필수.

주소: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 35-141

문의: 010-4709-5139

홈페이지: http://www.ondostudio.net/ 


* 도예공방 <영희친구 도예작업실>

소개: 철수네 도예공방 2호점. 수 작업, 물레 작업 중 택 1 가능. 

주소: 서울시 용산구 우사단로 10나길 4-1 

문의: 010-9209-2232(문자) 010-3291-3635 (전화)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bin7983







우리 우정, 우리 사랑 영원히! <DIY 반지 만들기 클래스>


반지 만들기 프로그램은 특히나 어린이가 있는 가족들 그리고 연인들이 선호할 만한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나만의 특색 있는 액세서리를 모으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서로의 이니셜이 새겨진 커플링, 또는 가족반지를 손수 제작하며 특별한 의미를 담아보세요. 반지에 큐빅을 삽입하거나 글자를 새기는 작업 등도 전문가의 도움을 빌리면 손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출처: 네이버 포스트 ‘디어무이’ – ‘꽃반지 DIY’



일반적으로 끼는 금속 소재의 반지 만들기에서 프레임을 전환시킨 ‘플라워 링 만들기’도 유행입니다. 요즘은 드라이 플라워를 활용한 앙증맞은 꽃반지가 인기입니다. 내구성은 높지 않지만 봄이라는 계절에 부합하는 아이템이죠. 화사한 봄을 담은 반지로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플라워 링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 공예 공방 <노트수 스튜디오>

소개: 내 취향에 따라 매듭 반지와 팔찌를 만들어볼 수 있는 곳.  

주소: 서울시 강남구 광평로 280, 1836호

문의: 02-445-0840

홈페이지: http://www.knotsoo.com/


* 반지 공방 <전국반지마을>

소개: 전국에 20여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반지 제작 업체. 

문의: 1899-2374 / 010-7518-3322

홈페이지: http://www.xn--3e0b97uzwb5wtl1ag0f.com/






개성 만점 나만의 그림 <팝 아트 일일 클래스>


팝 아트 일일 클래스에서는 원하는 사람의 사진 또는 유명인들의 인물을 그림에 담아낼 수 있습니다. ‘미술’이라고 하면 막연히 어려운 느낌을 받을 수도 있지만 팝 아트의 경우 여타 그림들과는 달리 단순하고 간결한 표현이 특징인 장르입니다.


컬러조합의 팁 등 팝 아트의 제작 기술을 몇 시간 만에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일일 클래스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제일 인기 있는 클래스는 초상화 클래스인데요. 특정 인물의 사진을 보고 팝아트 느낌으로 감각적인 그림을 그리는 활동입니다. 나 자신의 모습을 담아내거나 선물하고 싶은 사람의 인물을 담아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팝 아트 일일 클래스 <예그리나>

소개: 카페에서 커피도 마시고 팝 아트 초상화도 그릴 수 있는 곳

주소: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 705-14 1층 예그리나

문의: 010-5633-9752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egrina2014


* 팝 아트 일일 클래스 <풍뎅이 스튜디오>

소개: 외국인도 찾아오는 팝 아트 초상화 화실

주소: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1012-34 1층

문의: <풍뎅이 스튜디오> 카카오톡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1004shkhot








최근 뜨는 실내 핫 플레이스 추천


강좌를 기반으로 짜인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활동 이외에도 색다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여러 공간들이 있습니다. 테마가 있는 카페부터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까지, 함께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짜릿한 60분’  <방 탈출 카페>


한 때 핸드폰 게임으로 유명해진 ‘방탈출’이라는 주제를 테마로 한 카페들에서 스릴 넘치는 여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추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곳에서 자신의 실력을 발휘해보세요.


일반적으로 두 명 이상의 참가자가 밀실에 들어가 방 안에 마련된 단서들을 이용해 트릭을 해결하고 탈출해야 합니다. 각 밀실마다 테마가 정해져 있어 선택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난이도가 꽤 높은 만큼 실패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탈출에 성공하면 음료와 간식 등의 보상도 주어집니다. 방 탈출에 성공할 때의 짜릿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 방 탈출 카페 <코드익스케이프>

소개: MBC 예능 ‘우리결혼했어요’에서도 나온 방 탈출 카페. 홍대, 건대, 신논현점 운영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길 69 (홍대점)

문의: 02-335-1303 (홍대점)

홈페이지: http://code-escape-hd.com/


* 방 탈출 카페 <더큐익스케이프>

소개: 쏘우, 올드보이 등 유명한 영화를 모티브로 만들어져 최근 인기를 끄는 방 탈출 카페

주소: 서울 종로구 대학로12길 15 (대학로점)

문의: 02-742-7007 (대학로점)

홈페이지: http://www.the-qescape.co.kr/






▲ 출처: 카페데코믹스 공식 홈페이지



세련된 구성에 편안한 시설 <만화 카페>


사라져가던 추억의 장소 ‘만화방’이 ‘만화카페로’다시 우리 곁으로 다가왔습니다. 작은 공간에 만화책이 다닥다닥 들어가 있던 기존에 만화방의 인식과 달리 최근 유행하는 만화 카페는 세련된 디자인과 감각적이고 편안한 시설을 갖췄습니다.


만화 카페에는 어느 샌가 없어져 볼 수 없던 추억의 만화부터 최신 작품, 소설이나 자기계발서 등 다양한 도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책상과 의자로 이루어진 자리 외에 프라이버스를 지켜주는 부스형 공간, 엎드려서 볼 수 있는 바닥형 공간 등 다양한 자리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함께 온 사람들과 독립된 공간에서 만화와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실내 만화 카페에서 이번 연휴를 느긋하게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 만화 카페 <카페데코믹스>

소개: 고양이가 만화 카페를 운영한다는 콘셉트로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인기인 만화 카페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창천동 13-21번지 지층 외 전국 9개 지점 

문의: 02-312-2221

홈페이지: http://www.cafedecomics.com/


* 만화 카페 <만화카페 섬>

소개: 섬을 콘셉트하여 책상 대신 해먹, 풀장 등의 자리 배치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만화 카페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17-10 2층 외 전국 4개 지점

문의: 02-511-3756

홈페이지: http://sumisland.wix.com/main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실내 클라이밍>


스포티한 실내 활동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무조건 추천해야 할 곳이 바로 실내 클라이밍장입니다. 실내 클라이밍장은 재미와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헬스장을 가기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곳이 제격이죠. ‘완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성취감과 체력향상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말 그대로 암벽에 설치된 홀드들을 이용해 등반을 하는 운동인 클라이밍은 기초교육만 받는다면 초보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특히나 지구력, 유연성, 집중력을 요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여성에게 적합한 운동입니다. 운동이 싫다고 미뤄왔다면 이 곳에서 다이어트 계획을 실천해보세요.


일일 체험으로도 좋지만 점점 정복해나가는 재미가 있기 때문에 건강한 취미로 삼기에도 제격입니다. 최근 활동적인 운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곳곳에 실내 클라이밍장이 많이 생겼습니다. 이번 연휴에는 건강한 몸과 건강한 정신을 챙겨줄 이색 실내 스포츠에 도전해보세요.




* 스포츠 클라이밍 센터 <K2 CnF>

소개: 수직고 12m의 구성으로 초보자부터 선수까지 모두 운동할 수 있는 설비 보유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22길 60 케이투코리아 물류센타

문의: 02-3408-9400

홈페이지: http://k2cnf.com/


* 스포츠 경기장 <TCC 더코아클라이밍>

소개: 초보자 오픈 강습이 특화된 클라이밍 센터

주소: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386 시네코아

문의: 02-2269-5659

홈페이지: TCC더코아클라이밍 페이스북






이번 황금연휴 적당한 휴식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실내 이색 놀거리를 추천 해보았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이전에 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여가생활을 즐겨보세요. 일일 체험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었다면 새로운 취미 활동으로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직장인 여러분 모두 행복한 5월 연휴 보내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