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독자 개발 3D프린터, ‘3DWOX’의 거침없는 질주


Sindoh의 3D프린터 ‘3DWOX DP200’이 IT업계와 소비자의 큰 관심 속에서 전 세계 동시 런칭을 했습니다. 신제품은 출시 전부터 디자인 우수성과 고객지향적 기능, 친환경성 등의 특장점으로 큰 기대를 불러모았습니다.


‘3DWOX’는 공식 출시 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16’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신도리코 독자기술로 완성한 3D프린터 ‘3DWOX’의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3DWOX',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신도리코의 3D프린터 ‘3DWOX’가 지난 4월 개최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1955년부터 독일에서 매년 개최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국제적으로 디자인적 가치를 보여주는 작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입니다. 



  Reddot Design Award (출처: 링크



신도리코는 지난 2010년부터 ‘Sindoh’ 브랜드를 필두로 생산한 다수의 제품을 통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수상은 Sindoh가 지금까지 다루던 사무용 복합기를 넘어 새로운 분야인 3D프린터 산업에서 Sindoh의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확실히 입증하였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합니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는 총 57개국이 약 5,200개의 제품을 출품하였으며, 세계적으로 저명한 41명의 디자인 심사위원이 이를 심사했습니다. 그 중 Sindoh의 3D프린터 ‘3DWOX’는 뛰어난 전문성과 디자인 완성도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신도리코 '3DWOX' 디자인만의 차별화 전략






‘3DWOX’의 외관은 간결한 조형미를 보여주고 있으며, 디자인 디테일을 통하여 밋밋함을 탈피하며 고급스러운 전문기기의 기술력을 표현했습니다. 특히, 밀폐형 외장으로 제품에 견고함이 더해졌으며,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설계와 모던함으로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3DWOX’는 신도리코가 세계에 보여준 디자인 경쟁력의 정수이자 기술력의 믿음이었습니다.


수상 결과에 대해 Sindoh의 제품 디자인을 담당한 글로벌 디자인 그룹 탠저린의 주영은 이사는 다음과 같은 소감을 밝혔습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3D프린터 시장의 많은 제품들이 기술력과 크리에이티브를 지나치게 강조하여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자극적인 디자인과 기술력만을 강조한 제품들 사이에서 진정한 차별화는 믿음과 친근함을 주는 브랜드 가치를 부각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프린터 업계에서 Sindoh의 전문성과 업계 선두기업의 이미지를 기교가 섞이지 않은 디자인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하여 고객이 Sindoh의 3D프린터에 대한 자신감을 공유하고 느낄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3DWOX' 디자이너 탠저린 주영은 이사 (왼쪽에서 두 번째)



기업에게 디자인이란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기업의 얼굴로 진정한 차별화의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담고 있는 디자인은 그래서 더 큰 힘을 가지게 되고 소비자에게 진정성 있게 기업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3DWOX’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시작으로 Sindoh는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술과 디자인을 통해 3D프린터 시장에서 더욱 차별화되는 선두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국내외에서 우수성 인정받은 신도리코 '3DWOX'


서울대학교 아이디어 창의공간에 3DWOX 공급


Sindoh는 최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아이디어 창의공간 ‘해동아이디어팩토리’에 '3DWOX'를 제공했습니다. ‘해동아이디어팩도리’는 서울대학교가 스탠포드대,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등 해외 유명 대학과 글로벌 기업의을 직접 탐방하고 집약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기획한 창의공간입니다.





아이디어팩토리 공간 내에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는 회의공간과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는 3D프린터 쾌속제작실, 목공작업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3DWOX'는 캐드 프로그램에서 직접 출력할 수 있는 편리성으로 학생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PC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출력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DWOX'가 지성인들의 아이디어가 제품화 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해외 3D프린터 전문기업에 '3DWOX' 3,000대 글로벌 수주


Sindoh의 3D프린터 '3DWOX'는 지난해와 올해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가전박람회(CES)에 출품되어 글로벌 기업들의 눈길을 끌습니다. 지난 2월에는 'SOLIDWORKS World 2016'에 참가해 3D 설계프로그램 솔리드웍스에서 출력되는 솔루션을 '지안 파올로 바씨' 솔리드웍스 CEO가 메인 세션에서 직접 소개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결과 해외 3D프린터 전문 기업에 신도리코의 '3DWOX'를 3,000대 수출하게 되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3DWOX’는 출력물 퀄리티, 사용자 편의성, 제품 내구성 등에서 특히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혁신기기로 평가 받고 있는 3D프린터가 교육계, 산업계, 의학계, 미술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더욱 넓히고 있는 만큼, 신도리코는 3D프린터 ‘3DWOX’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외의 3D프린터 시장 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






2016년 Sindoh는 3D프린터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면서 Global Mind, Global QCD, Global Market이라는 경영방침을 가지고 도약의 한 해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Sindoh의 3D프린터 ‘3DWOX DP200’의 거침없는 질주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