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전국 투어 신제품 설명회 개최로 3D 프린터 사업 확장하는 신도리코의 우석형 회장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가 전국 주요 지사를 순회하며 3D 프린터 신제품을 선보이는 ‘전국 투어 3D 프린터 신제품 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신도리코는 2016년 처음으로 3D 프린터를 출시한 이래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3D 프린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신도리코가 각 지사의 직원들과 파트너 대표들을 대상으로 새롭게 선보인 3D 프린터를 소개하기 위해 개최한 설명회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전국 투어 3D 프린터 신제품 설명회는 부경•경북지사를 시작으로 전남•전북지사, 충청•세종지사, 서울 본사까지 순차적으로 전국 4개 거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신도리코가 새롭게 선보인 3D 프린터 라인업을 설명하는 자리인 만큼 많은 직원들과 파트너 대표들이 참여해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의 지사와 파트너사 직원을 위해 향후 출시될 신도리코의 3D 프린터 주요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3D 프린터 사업 발전 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신도리코(대표 우석형)는 설명회를 통해 앞으로 출시될 예정인 대형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적층제조형) 방식의 3D 프린터와 SLA(Stereo Lithography Apparatus, 광경화성수지 적층조형) 방식의 제품 등 총 2종을 중점적으로 선보였습니다.

 

설명회는 MKT실 권순석 팀장의 ‘3D 시장과 트렌드’에 대한 발표로 시작되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3D 프린팅 산업의 성장성, 3D 프린팅 활용 분야에 대한 전망 등을 참석자들에게 전달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어 FFF 방식의 3D 프린터 신제품을 직접 개발한 선행기술개발부 손광은 총괄부장은 제품의 기획 의도와 과정을 소개하고, 기존의 제품과 달리 새롭게 접목된 기술과 스펙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다른 신제품인 SLA 방식의 프린터에 대해서도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이 있었는데요. 해당 제품은 기존 FFF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SLA 방식으로, 광경화성 레진에 레이저 광선을 조사하며 적층하는 형태라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 역시 개발을 담당한 개발3부 이주형 수석이 직접 SLA 방식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제품의 주요 스펙, 타사 제품 대비 특장점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이번 설명회가 단순히 제품의 겉모습만을 보는 시간이 아니라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의 상세한 강연이 더해져 제품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 참가자는 판매 전략을 세우면서 영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도 전했습니다.

 

세 번째 특강에는 솔루션사업부 김희수 총괄부장이 발표자로 나서 신제품이 사용될 수요처에 대한 분석, 타겟팅과 효율적인 영업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강연이 모두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이 실제로 제품을 접해 보며 강연을 통해 미처 설명되지 못한 내용에 대한 추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자들은 직접 3D 프린터를 판매하면서 경험한 사를 토대로 활발하게 질문을 던졌는데요. 일부 참석자는 심도 있는 질문에 대해 신도리코 영업사원뿐만 아니라 직접 제품을 개발한 연구원들까지 성의 있게 답변에 나서 무척 만족했다는 평가를 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관계자들의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 MKT실 임태영 선임

 

입사 후 처음 진행한 외부 행사임에도 각 지사 및 파트너사의 뜨거운 관심으로 행사가 잘 마무리 되어 개인적으로는 더없이 ‘즐거운 행사’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3D PM의 입장에선 제품과 관련하여 보다 퀄리티 높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었다는 부분이 가장 보람 있었습니다. 3D 프린터의 시장 현황 및 신기종 정보, 판촉 방안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여 지사 및 파트너사의 높은 관심을 유도했고 이는 다양한 질의로 이어졌습니다. 아쉽게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파트너사에도 설명회에서의 내용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 신도리코 3D 프린터 영업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경북지사 김진용 주임 

 

그간 개인용 FFF 방식의 3D 프린터는 많은 판매가 이뤄졌지만 일부 업체들은 산업용 제품에 대한 니즈가 있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신도리코 SLA 방식의 3D 프린터는 동급 대비 가장 큰 크기와 정교함을 자랑하는 만큼 좋은 거래처를 발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행사에 동행한 파트너사 역시 향후 발매되는 신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였는데요. 기존에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활발한 영업에 나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열려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는데요. 예상보다 많은 참석자들이 몰려 신도리코(대표 우석형)의 신제품에 쏠린 관심과 기대가 얼마나 높은지를 짐작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신제품 2종 출시 이후 3D 프린터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해나갈 신도리코의 모습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