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국가공인자격검정 ‘3D 프린터 운용기능사’ 91.3% 합격



2D & 3D 프린팅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3D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임직원 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국가공인 3D 프린터 자격시험을 위한 ‘3D 프린팅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다수의 임직원들이 해당 교육 과정에 참여해 자격시험을 준비해 왔습니다. 그리고 2019년 제 4회 ‘3D 프린터 운용기능사’ 필기 과정에 200여명의 신도리코 임직원들이 응시했고 이 중 91.3%가 합격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3D 프린터 운용기능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3D프린터 국가공인자격검정 시험으로 3D모델링 디자인 능력, 출력 프로그램 작성 능력 및 3D프린터 활용능력을 두루 평가합니다.  


3D 프린터 운용기능사 필기시험 교육과정은 신도리코가 임직원 및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3D 프린팅 아카데미’ 교육 과정의 일환인데요. 


신도리코는 3D 프린팅 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통해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 공모전에서 동상(산업인력공단이사장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신도리코는 공모전에서 3D 프린팅 아카데미를 통한 직업능력개발훈련 사례를 상세히 소개하고 교육 과정 설계부터 운영, 성과, 참여현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호평을 받아 상을 수상했습니다. 





한편 신도리코는 3D 프린팅 분야 진출 이후 개인용 3D 프린터 ‘3DWOX DP200’부터 저소음 기능 및 플렉서블 히팅 베드를 적용한 프로슈머용 ‘3DWOX 1/1X/2X’까지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산업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위해 SLA(Stereo Lithography Apparatus, 광경화성수지 적층조형) 방식의 3D 프린터 ‘Sindoh A1/A1+’와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적층제조형) 방식의 대형 3D 프린터 ‘3DWOX 7X’도 출시했습니다. 또한 각 지사 및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3D 프린터에 대한 교육을 적극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 3D프린터 라인업 



신도리코 우석형 회장은 “사내 3D 프린팅 교육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노력이 뜨거워 이번 3D 프린터 운용기능사 필기시험에서 좋은 성과가 나온 듯하다”며, “2D & 3D 전문기업으로서 신도리코 임직원들이 먼저 3D 프린팅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도리코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각광받고 있는 3D 프린팅 사업에 진출하며 초급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사내 3D 교육 커리큘럼을 독자 개발했는데요. 앞으로도 업계를 대표하는 기술 개발과 함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수준별 사내 3D 프린팅 교육을 지속해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