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3D 전문 전시회 TCT JAPAN 2020 참가




신도리코가 1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일본 Tokyo Big Sight 전시장에서 열린 ‘TCT Japan 2020’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전시에서 3DWOX 1, 3DWOX 1X, 3DWOX 2X, 3DWOX 7X와 Sindoh A1+ 3D프린터를 선보였습니다. 


TCT Japan은 2015년부터 개최된 3D 전문 전시회로 일본, 한국, 중국, 프랑스, 영국, 인도 등 세계 각국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전시회에서는 광학ㆍ정밀기기, 디자인ㆍ그래픽, 하드웨어, 공구, 실험기자재, 자동화, 로보트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활용되는 3D 프린터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전시가 열린Tokyo Big Sight는 일본 최대 규모 컨벤션으로 약 102,000 m2 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글로벌 전시회에서 당당히 이름을 빛낸 신도리코! 그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합니다. 



SLA방식의 Sindoh A1+와 대형 3D프린팅 경험을 선사한 3DWOX 7X 



▲TCT JAPAN (출처: TCT Magazine



이번 전시는 신도리코와 동경지사의 향후 3D프린터 Sales의 방향성을 확인하고 전세계3D프린팅의 현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였는데요. 특히 3D프린터 실 수요층 이야기를 직접 들어볼 수 있어 의미 있었다는 후문입니다. 





신도리코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은 실제로 3D프린터 구매를 원하는 고객부터 학습을 위해 방문한 분까지 다양했는데요. 특히 SLA 방식의 A1+와 최고 사양의 FFF방식으로 대형 출력이 가능한 3DWOX 7X에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FFF는 소재 가격과 재료 확보의 용이성 등 장점이 있지만 완성품의 품질 측면에서는 제약이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형3D 출력을 자랑하는 3DWOX 7X은 그 스케일과 정교함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신도리코는 현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3DWOX1, 1X, 2X 가 한국과 미국의 교육시장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사용자 편의를 높인 신도리코 3D프린터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했습니다. 



TCT JAPAN 2020 참가 소감 





이번 전시는 전략 사업부와 긴밀히 협업하며 사전준비를 진행했는데요. 미리 철저히 준비한 덕분에 현장에서 제품 정보를 고객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신도리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확보와 제품 라인업을 효과적으로 소개 할 수 있었는데요. 신도리코 임직원들이 현장에서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들은 만큼 그 소감도 특별했을 것 같습니다. 전시에 참여했던 동경지사 김보관님의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신도리코 김보관 동경지사장 


TCT Japan 취소가 우려되기도 했었으나 다행히 철저한 관리 하에 전시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 때보다 신도리코 부스에 수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주셔서 고객의 니즈와 3D프린팅 기술의 비전에 대해서 확신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TCT Japan에서 당당히 이름을 빛낸 신도리코의 모습을 살펴보았습니다. 향후 일본 뿐 아니라 세계로 뻗어 나가는 신도리코의 모습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