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사무용복합기부문 10회 수상

 


신도리코가 2022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 부문 1위에 선정되어 10회 수상의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사무용복합기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오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왔고, 전국 500여 개의 서비스 및 판매망을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한 신속한 서비스를 유지해왔으며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향상시켜 통합문서보안솔루션을 출시하는 등 기업의 문서보안 및 오피스 솔루션 체계를 구축하며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높여온 데에서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는? 

 

 



올해로 18회를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평가하는 수성제도입니다. 해당 기업의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의견과 전문가 평가를 동시에 반영하여 신뢰성 높은 지수로 평가하며, 국가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2005년부터 매년 조사를 시행, 종합지표를 발표해왔습니다.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조사경과

 

 

 


올해는 총 108개 산업 부문 357개 기업에 대해 해당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조사가 진행되었고, 총 응답자 수는 7만1400여 명이며 온라인 조사와 대면 설문조사를 병행했습니다. 조사 결과 2022년 전체 품질만족지수는 74.51점으로 전년 대비 소폭 하락했습니다. 산업군별로 살펴보면 소비재와 서비스가 각각 72.92점과 72.34점으로 전년 대비 하락했고 산업재는 작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하여 최근 10년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품질을 크게 사용품질과 감성품질로 나누어 조사합니다. 품질은 다시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 등 6개의 품질차원으로 구분되고 감성품질은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등 3개의 차원으로 나눠 종합적으로 품질만족도를 측정합니다. 이번 조사에서 사용품질만족도는 74.19점, 감성품질만족도는 74.25점으로 응답자는 감성품질에 대해 더 높은 품질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차원별로 살펴보면 사용품질에서는 성능과 사용성 차원이 높은 평가를 받았고 감성품질에서는 이미지 차원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22년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은 10월 2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어 1위 기업 및 주최사와 심사위원들이 모두 모여 축하의 자리를 가졌습니다. 

 

 


사무용복합기부문 10회 수상, 신도리코

 

 

 


신도리코는 사무용복합기 부문에서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어 10번째 수상의 기쁨을 이어갔습니다.  1960년 창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전국 500여 개의 서비스지정점을 통해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60여년간 국내 사무기기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유지비를 절감시키는 사무용복합기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 점이 평가에 크게 반영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최근 출시한 디지털 A3 흑백 복합기 N800 시리즈의 경우 고성능 SSD와 고속 자동문서공급기(ADF), 이중셔터 토너 등 업그레이드된 하드웨어를 탑재해 실용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으며, 사용자 중심의 설계와 다양한 부가 기능으로 작업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해 호평 받았습니다. 

 

 



올 초 출시된 A4 흑백 프린터/복합기 A510dn/M510’과 A4 흑백 프린터 ‘A700dn’ 등 3종 역시 늘어난 재택근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개발되어 소비자를 성공적으로 공략하였고, 최근에는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사업사 등 산업군마다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제공해온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프린팅, 통합관리, 전자문서관리, 문서보안 솔루션을 통합제공하는 ‘Sindoh MPS Solution’을 비롯해 안전한 문서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사용자 인증 솔루션’, 새로운 모바일 출력 솔루션 ‘Smart UprintSolution’ 등 다양한 서비스 품질도 소비자 만족지수가 크게 높았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수상이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