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2016년 하반기 정기공채 모집요강 및 채용설명회 안내



세계로 뻗어가는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2016년 하반기 신입사원 정기공채를 진행합니다. 하반기 1차 공채는 9월 26일부터 10월 10일 까지 진행되며 하반기 2차 공채가 10월말 경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하반기 정기공채 모집요강 및 신도리코 기업문화, 인재상과 함께 신도리코 채용설명회 소식을 전합니다.





신도리코 2016년 하반기 정기공채 모집요강 및 응시자격


2016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직종은 R&D, MR, DSE, 해외영업, 해외업무, 전산 계열 등이 있습니다. 직종별 세부 모집요강은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하세요!


모집요강 

 

구분

자격요건 직종안내

근무지

직종 안내

 

 

 

R&D

기계계열

전자,전기계열

컴퓨터계열

물리계열

화공계열

산공계열

 

(학사이상 취득(예정))

기구설계 개발

S/W, H/W개발, 광학개발

1. 기졸업자

17 2 졸업예정자 포함

(학사 ,박사 학위 취득자

포함)

 

2. 해외영업직 지원자격,

1)영어권 해외학위 취득(예정)

또는

2)국내학위 취득(예정) 로서

- TOEIC Speaking Lv.7 또는

OPIc Advanced Low

이상 수준

(전공 무관 / 이공계열 우대)

 

 

3.해외업무직 중국어권의 경우,

중국내 법인 현지채용

 

 

4. 관련법령 의거,

보훈대상자 우대

화성품개발,

생산기술 업무

MR1)

전공 무관

컬러기 고속기

Digital 사무기기 제품

직접 판매 업무

DSE2)

이공계열 학과

(전산계열 우대)

CE

기계, 전기/전자,

컴퓨터 계열

(특성화고 이상 졸업(예정))

사무기기의 수리

유지 보수, 관리 업무

전산직

전산, 컴퓨터

계열

Solution 개발업무

전산관련 프로그램의

개발, 유지, 보수 업무

해외영업직

·영어권 해외학위 취득자 또는

 

·국내학위자로

TOEIC Speaking Lv.7 또는

OPIc AL 이상 수준

(전공무관/이공계열우대)

해외 Sales /

Sale Engineer 업무

관련 지원업무

해외업무직

일어권

해외학위 취득자

해외사업, 사업개발,

해외자재조달 업무

중어권

해외학위 취득자

중국내 법인 현지 채용

 

1) MR (Marketing Representative) : 칼라기, 고속기 등 Digital 사무기기의 제안 및 직접판매업무 담당

2) DSE (Digital Sales Engineer)  : MR과 동일하게 Digital 사무기기 영업을 주업무로 하며, 

                                    이공계열 중심의 영업직종으로서 영업기술지원 업무를 병행

3) 영업직군(MR/DSE) CDP(경력개발)

: 직접판매(Field Sales) → 대리점/판매점 영업 또는 Site별 Solution Sales 업무 → 영업관리(Marketing Management)

4) 근무지 : 거주지 및 지원 지역으로 우선 배치





입사지원서 교부 및 접수방법


2016년 하반기 정기공채 서류 접수기간은?

2016년 9월 26일(월) ~ 2016년 10월 10일(월) 오후 5시까지입니다


입사지원서 양식은 어디서 받나요?

입사지원서는 당사 홈페이지에서 인적 사항 입력 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인재채용 → 입사지원 → 인적사항 입력 후 입사지원서 다운로드)


다운로드 바로 가기 http://www.sindoh.com/recruit/basic.do?recExtVo.rec_seq=201


※ 입사지원서는 자필 작성이 원칙입니다.

서류접수 시에는 워드 작성도 가능하나 면접전형 진행 시에 자필 이력서를 추가 제출해야 합니다.


입사지원서는 어떻게 제출하나요? 

신도리코 정기공채 입사지원서는 우편 및 방문 접수를 원칙으로 합니다. 오프라인 지원이 원칙이므로 접수 일정 및 마감일을 미리 확인하세요.



① 우편제출

<신도리코 인력관리위원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24길 3 우) 04797

※ 우편은 마감일까지 도착 분에 한하여 접수를 받습니다.


② 방문제출

신도리코 서울 본사 고객안내실에 제출하세요.

※ 위치: 지하철 2호선 성수역 2번 출구방향 북동쪽 200M 지점

※ 주말 및 공휴일에도 원서 접수를 받습니다.


※ E-mail 접수: 우편 및 방문접수가 어려운 상황일 경우, E-mail 접수도 가능합니다. E-mail 접수는 recruit@sindoh.com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입사지원서는 워드 작성하시고, 다른 제출서류는 스캔하여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신도리코 인력관리위원회(recruit@sindoh.com, ☎ 02-460-1146)으로 연락 바랍니다.






하반기 정기공채 전형절차 및 제출서류


신도리코 정기공채 전형 방법

입사지원 ▶ 서류전형 ▶ 부서장면접 ▶ 임원면접 ▶ 신체검사 ▶ 입사 및 공동교육


분류

방법

면접위원 수

면접 인원

부서장 면접

집단면접

2~5

6 1개조

임원 면접

5~6

4 1개조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예정)

10월 14일 금요일 오후 5시 이후 (당사 홈페이지 및 개별 E-mail로 공지)


면접일정 (예정)

10월 19일 수요일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추후 재안내 예정입니다.)


지원 시 제출서류

 당사양식 입사지원서 1부

 최종학교 전 학년 성적증명서 1부

    ※ 편입자의 경우 편입 전•후 대학 성적증명서 모두 제출해주세요.

    ※ 대학원 출신자는 대학교 성적증명서 추가 첨부해주세요.

 자격증, 어학성적표 등 사본 (해당자에 한합니다.)

 경력소개서 (경력자에 한합니다.)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 기업소개 


국내 사무기기의 역사를 개척해온 신도리코 


신도리코의 역사는 한국 사무기기의 역사입니다. 1960년 한국 최초의 사무기기 전문기업으로 출범한 신도리코는 한국 최초의 복사기, 팩시밀리, 디지털 복합기 등을 설계, 개발, 생산하였습니다. 2000년대부터는 디지털 네트워크 기반의 첨단 사무환경에 맞춰 사무기기는 물론 사무공간 전체를 제어하는 오피스 솔루션 및 3D 프린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연구개발과 생산, 영업 및 서비스까지 전 부문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입니다. 특히 연구개발과 생산부문의 전문성은 세계 유수의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며 창립이래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수성해온 만큼 영업, 서비스 부문의 경쟁력도 막강합니다.


1982년 국내 최초로 사무기기 전문 기술연구소를 설립한 신도리코는 글로벌 기업들과 연구개발 파트너십을 맺어왔으며 기계설계, 전기, 전자, 화학 공학 분야의 우수한 연구원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특허 등 산업 재산권이 2,500개에 달하는 신도리코 기술력의 또 다른 경쟁력은 디자인입니다. 2010년부터 론칭을 시작한 글로벌 디자인 신제품 시리즈는 미국의 굿 디자인, 독일의 레드닷(Reddot)과 iF 디자인 어워드 등을 수상했습니다. A3 복합기, A4 복합기, A4 프린터로 이루어진 글로벌 디자인 신제품 시리즈는 세계 최초의 A3 솔루션과 컴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기술적 창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한편, 신도리코가 자체 개발하여 생산중인 3D 프린터 3DWOX는 CAD 프로그램에서 별도의 슬라이싱 없이 바로 출력되는 세계 최초의 3D 기술을 솔리드웍스 프로그램에서 구현했으며 2016년 독일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국내 M/S 1위 기업,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가다!


신도리코는 국내 시장에서 쌓아온 고객 서비스와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 첫걸음으로 2003년 중국 칭다오에 공장을 짓고, 2009년에는 중국판매법인을 설립했습니다. 특히, 2012년 완공한 중국판매법인 본사는 베이징, 상하이, 센젠, 칭다오 지사를 아우르며 중국 영업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베트남 하노이공장이 가동을 시작하였고 2016년에는 베트남판매법인을 설립해 아세안 시장 공략도 적극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제품 라인업을 전세계 전시회에 소개하며 Sindoh 브랜드를 알리고 있습니다. 미국 사무기기 최대 전시회인 ITEX 쇼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두바이에서 열리는 GITEX 전시회에 참가해 미 대륙뿐 아니라 중동시장 개척에도 힘 쏟고 있습니다. 2015, 2016년에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에 참가하여 자체개발한 3D 프린터를 출품해 경쟁력을 선보였으며, 2016년에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솔리드웍스와의 MOU로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신도리코 경영 원칙 및 인재상



건강한 기업문화 바탕이 된 문화경영


신도리코는 전통적으로 차입, 어음, 적자가 없는 '3무(無)경영'을 지켜왔습니다. 부채비율 0%의 자기자본 운용은 물론이고, 협력업체와의 현금결제로 높은 대외 신용도를 쌓고 있으며, 창립이래 약 50년 이상 연속 흑자를 기록해나가는 등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안정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신도리코는 선진 기업문화를 조성해왔습니다.


'기업이 성공하려면 문화적 부가가치에서 오는 시너지를 본 받아야 한다'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특히 문화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건축가와 CEO가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건축물, 유실수와 조형물로 꾸며진 공장 조경, 예술적 정취가 가득한 사내 갤러리 등 문화적 창조력을 자극하는 공간들이 회사 곳곳에 배치되어 있으며 쾌적한 휴게실, 국제 규격의 체육관, 헬스장, 노천극장, 도서관 등 직원들의 여가를 위한 양질의 복지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지속가능경영


더불어 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업이 환경보존과 사회환원에 앞장서야 합니다. 신도리코는 친환경 및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1973년 창업자의 '기술보국' 신념을 기반으로 한 ‘장학회’ 설립을 필두로, 1984년 가헌과학기술재단, 1994년 상영재단, 1996년 육영재단을 설립하면서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실천하였고 현재는 가헌신도재단과 상영재단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0년대부터는 직원 참여형 환경경영 및 사회공헌 활동을 Clean & Friendly 캠페인으로 구체화하여 실시해왔는데 서울, 아산, 중국 칭다오 사업장까지 모두1,000회차 이상의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곧 문화, 문화는 경쟁력' 신도리코 인재경영 


'사람이 곧 문화이고, 문화가 바로 경쟁력'이라는 신념 아래, 신도리코는 신의, 창의, 노력을 중시합니다. 즉, 기본에 충실하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 변화를 즐기며 창의력이 뛰어난 사람, 전문성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자기혁신 노력을 하는 사람, 이러한 세 가지 역량을 보유한 사람이 신도리코의 인재상입니다. 





인사는 능력과 성과에 따른 보상, 적성과 자질에 맞는 적재적소의 배치를 원칙으로 하고 직급체계는 능력 강화와 신분, 처우의 분리를 위하여 직급과 직능 등급으로 이원화 하였습니다. 임금 체계는 업적 및 성과에 따른 보상주의 정착과 성과주의 급여제도를 구축해 개인별 업적에 따른 차등 보상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또한 전문성을 갖춘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직급별, 직종별 교육과정을 실시하여 실무능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국내외 연수교육 등으로 신도리코에 적합한 인재선발과 육성방법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 2016 하반기 채용설명회 및 회사투어 안내 


신도리코는 이번 하반기 공채를 맞이해 채용설명회 및 회사 투어를 진행합니다. 2016년 9월 29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신도리코 서울본사에서 진행되며 채용제도 안내, 직종 설명과 함께 신도리코 사옥 탐방과 신입사원 선배와의 만남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도리코 2016 하반기 채용설명회


일시 : 2016년 9월 29일 목요일 오후 2시

장소 : 신도리코 서울본사 C&F아카데미 2층 201 대강의실

        * 서울본사 정문에서 안내를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채용설명회 신청 방법

신도리코 인력관리위원회 이메일(recruit@sindoh.com)로 성명, 학교, 전공, 희망직종을 적어 보내주세요. 신청 인원에 따라 선착순으로 마감될 수 있습니다.


신도리코 서울본사 위치 안내





복합기, 프린터 시장을 넘어 3D프린터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와 미래 비전을 함께할 예비 신도인의 발걸음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