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성수동 로드투어에서 만나본 성수동 핫플레이스 총정리 <카페편>



신도리코 블로그 ‘신도리안’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성수동 로드투어> 기획 시리즈를 진행해 왔습니다. 신도리코는 1960년 창립 이후 오랜 기간 성수동에 자리하고 있는 신도리코는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성수동의 특색 있는 문화를 알리고자 해당 시리즈를 기획하게 되었는데요. <성수동 로드투어>에서는 예술•문화의 거리로 거듭나며 2030세대의 핫플레이스로 부상한 성수동 거리의 대표 문화공간을 심층 취재해 왔습니다. 성수동 구석구석에 위치한 아름다운 공간들 중 <성수동 로드투어>에서 직접 찾아가본 총 11곳의 카페를 소개합니다.



▲성수동 로드투어 카페 위치 (출처:카카오맵)


서울의 시간이 머무는 곳 <어니언>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장소는 폐허가 된 공장에서 서울의 가장 핫한 카페로 변신한 곳, 어니언입니다. 어니언은 많은 분들이 성수동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카페가 아닐까 싶은데요. 세월의 흐름을 담고 있는 옛모습을 그대로 품으면서도 트렌디한 카페로 거듭난 어니언은 지금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핫플레이스입니다. 3일에 걸쳐 만들어지는 빵 팡도르와 원두 맛이 진하게 느껴지는 플랫화이트가 어니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공간기획으로 탄생한 비밀의 정원 <오르에르>





성수동에는 카페거리 특유의 문화를 선도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카페 ‘자그마치’가 있는데요. 이곳을 기획•운영하는 회사에서 만든 공간 ‘오르에르’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단순히 차와 음료를 판매하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방문객이 서로 소통하는 특유의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데요. 세월이 깃든 독특한 건물의 분위기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공간입니다. 오르에르만의 비밀 정원에 방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운영시간 매일 11:00~23:00

연락처 02-462-0018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stagram.com/or.er/


오르에르를 운영하는 김재원 대표 인터뷰 




파란 지붕의 브런치 카페 <트와블루>





햇살이 들어오는 따스한 집에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카페 ‘트와블루’ 입니다. 홈메이드 스타일을 추구해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음식을 만들어 늘 따뜻한 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트와블루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구운 야채를 위주로 구성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브런치 메뉴인 ‘블루 플레이트’ 입니다.



운영시간 평일 09:00~23:00, 토요일 11:00~23:00, 일요일 11:00~22:00

연락처 070-8886-5254

대표 메뉴 블루플레이트 18,000원, 마르게리타 피자 18,000원


사장님이 직접 들려주는 트와블루 이야기




서울숲 옆 사진 찍기 좋은 카페 <앤아더>





수영장이 있는 카페로 유명한 성수동 카페 ‘앤아더’ 입니다. 카페 야외에 마련되어 있는 수영장과 더불어 넓게 드리워진 흰색 천막과 초록빛 식물들, 라탄 소재의 테이블과 넓은 선베드가 흡사 해외 리조트를 옮겨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오래된 주택을 개조한 내부는 다소 투박하지만 이국적인 느낌을 주며, 웨딩 촬영 공간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운영시간 매일 10:30-23:00

연락처 070-8777-9724

공식 홈페이지 https://cafenother.modoo.at


서울숲 성수동 핫플레이스 카페 앤아더 방문기




서핑용품과 베이커리가 한 공간에 <프라이데이 무브먼트>





프라이데이 무브먼트는 다양한 서핑용품과 베이커리를 판매하는 복합공간입니다. 아웃도어 캠핑용품샵을 운영했던 강수훈 매니징 디렉터와 유현주 파티시에 부부가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장 천장에 서핑보드가 매달려 있는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스파클링 음료 한 잔 어떠신가요?



운영시간 매일 11:00-20:00

연락처 02-6012-4862

공식 홈페이지 http://www.fridaymovement.co.kr/


서핑 마니아들의 성지 ‘프라이데이 무브먼트’ 방문기




황금 아이스크림, 투명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슈퍼 오아시스>





색다른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 ‘슈퍼 오아시스’ 입니다. ‘전세계 건강기능성 슈퍼 음료점’이라는 모토를 지향하는 특별한 운영철학을 가지고 있는 슈퍼 오아시스는 매장 내 제품 개발실을 따로 마련할 정도로 메뉴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인 황금 아이스크림 외에도 웰에이징을 추구하는 건강 음료 ‘필러 쉐이크’와 영국에서 직수입하는 투명 커피도 맛볼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평일 07:30-21:00, 주말 09:00-21:00

연락처 010-8249-8853

공식 홈페이지 http://superoasis.kr/


색다른 디저트가 가득한 ‘슈퍼 오아시스’ 방문기




영화 '리틀 포레스트'를 닮은 따뜻한 공간 <우디집>





우디집은 빵을 굽는 냄새와 넓은 유리창을 통해 들어오는 따사로운 햇빛, 나무 소품들이 한데 어우러져 마치 할머니 댁에 놀러온 듯 편안한 느낌을 주는 카페입니다. 김진경 대표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 영감을 받아 따뜻하고 치유되는 느낌을 공간에 담아내려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카페 우디집을 추천합니다.



 

그림 그리는 이색 카페 <성수 미술관>





나만의 그림으로 색다른 하루를 경험할 수 있는 카페 ‘성수 미술관’ 입니다. 성수 미술관은 마음껏 그림을 그리면서 차도 마실 수 있는 그림 카페로 아크릴 물감, 색연필, 크레용 등 다양한 재료가 갖춰져 있습니다. 좋아하는 도안, 색상, 재료 등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붓질을 하다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잡념도 사라져 스트레스 해소에도 그만입니다.



운영시간 매일 12:00-22:00 (월요일 휴무)

연락처 02-467-1991

공식 홈페이지 http://seongsumuseum.com/


창작하는 미술관, 그림 그리는 이색 카페 ‘성수미술관’ 방문기




커피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공간 <도렐 육지 3호점>





도렐 육지 3호점은 도렐만의 특색이 드러나는 공간입니다. 제주에서 처음 시작해 성수동까지 상륙한 카페 도렐은 ‘커피 하나로 소비되지 않는 공간’을 모토로 한 특별한 운영철학을 지닌 곳입니다. 카페 곳곳에는 스트리트 감성이 가득한 소품이 펼쳐져 있고 커피 또한 도렐만의 느낌을 주는데요. 최근 보편화된 라이트 로스팅보다 묵직한 맛을 추구하여 깊고 향미가 진한 로스팅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만약 도렐에 처음 방문한다면 현재의 도렐을 있게 한 메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너티 클라우드’를 꼭 맛보세요!



운영시간 평일 08:00-22:00, 공휴일 11:00-22:00

연락처 02-516-3675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stagram.com/dorrell_coffee


감성을 충전할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이 있는 곳, 도렐 육지 3호점 방문기




뉴욕 감성이 담긴 성수동의 브루클린 <호스팅 하우스>





공간 디자인 회사에서 운영하는 뉴욕 라이프 스타일 기반의 쇼룸 겸 카페 ‘호스팅 하우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오면 좌측에는 공간 디자인 쇼룸 겸 컨셉 스토어가 우측에는 카페 겸 바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카페에서는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딸기 와플이 인기인데요. 매일 반죽을 만들고 구워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자랑합니다.



운영시간 평일 12:00-01:00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무)

연락처 02-2039-6606

공식 홈페이지 http://www.hostinghouse.shop


뉴욕 라이프스타일 기반 쇼룸 겸 카페 ‘호스팅 하우스’ 방문기




한국에 상륙한 미국의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블루보틀 커피>





말이 필요없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핫한 카페 블루보틀도 방문했습니다. 핸드 드립으로 추출한 스페셜티 커피와 독특한 브랜드 철학으로 커피 애호가로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블루보틀 커피는 지난 5월 한국 1호점을 성수동에 오픈했습니다. 블루보틀 신드롬이라 불릴 정도로 연일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7월엔 삼청동에 2호점이 오픈되어 불루보틀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식지 않고 있습니다. 핸드드립 방식이라 조금은 느리지만 브랜드 철학이 고스란히 담긴 블루보틀 커피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운영시간 매일 08:00-20:00

연락처 02-6212-6998

공식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bluebottlecoffee_korea/


뉴욕 맨하탄에서 온 <블루보틀 커피 성수> 방문기




따뜻한 햇살이 카페 가득 스며드는 공간부터 특색 있는 디저트로 마음까지 사로잡는 샵까지 성수동의 문화를 담고 있는 카페 11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마음에 드는 카페는 어디인가요? 카페 편에 이어 맛집과 편집샵 편도 연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