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맛부터 분위기까지 완벽한 성수동 핫플레이스 <맛집편>



2D & 3D프린터 전문기업 신도리코 블로그에서는 성수동의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성수동 로드투어’ 기획 시리즈를 진행해 왔습니다. 성수동은 골목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고 있는 특색 있는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옛 모습을 간직한 골목에서 트렌디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 달 소개해드린 <카페편>에 이어 성수동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맛집편>을 준비했습니다.


▲성수동 로드투어 맛집 위치(출처:카카오맵)



성수동을 대표하는 3대 빵집 ① <밀도>





손바닥만한 크기에 필링이 가득 찬 큐브식빵으로 유명한 ‘밀도’는 성수동의 대표 빵집 중 하나입니다. 큐브초코, 큐브팥앙금, 큐브시나몬, 큐브카레, 커스터드 크림치즈 등 다양한 맛이 있어 늘 손님으로 북적이곤 하죠. 갓 만들어진 식빵을 입에 넣는 순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지며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식빵뿐 아니라 스콘 역시 특유의 부드러운 맛으로 어떤 음료와도 잘 어우러져 인기가 높습니다. 



운영시간 매일 11:00 - 19:00 (월요일 휴무)

연락처 02-497-5050

공식 홈페이지 http://www.mealdo.co.kr/





성수동을 대표하는 3대 빵집 ② <빵의정석>





2016년 3월에 처음 문을 연 ‘빵의정석’은 디저트류의 달콤한 빵을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파티쉐가 직접 만드는 ‘빨미까레’와 ‘프레즐’이 대표 메뉴인데요. 빨미까레는 ‘빨미에르’라는 종류의 빵을 변형해 만든 제품으로 겹겹이 쌓인 파이 같은 식감에 달콤한 초콜릿이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단맛을 내는 빵입니다. 빵의정석에 들렀다면 꼭 한 번 맛보시길 권해드릴게요!



운영시간 매일 11:30 - 19:00 (월요일, 화요일 휴무)

연락처 02-466-9609

대표 메뉴 크로와상 2,800원 / 빨미까레 3,000원 / 앙프레즐 3,800원


성수동 3대 빵집 <밀도, 보난자베이커리, 빵의정석> 탐방기




성수동을 대표하는 3대 빵집 ③ <보난자베이커리>





보난자 베이커리는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식사용 빵이 유명한 곳입니다.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버터, 설탕, 우유, 계란을 넣지 않고 좋은 밀가루와 장기 저온 숙성으로 빵을 만드는데요. 맛있고 속이 편한 덕분에 보난자 베이커리의 빵은 입소문을 타며 많은 단골을 만들었습니다. 당일 생산 당일 판매의 철학으로 운영하는 가게인 만큼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죠?



운영시간 매일 12:00 - 21:00 (월요일 휴무)

연락처 070-4799-5025

대표 메뉴 치즈볼 3,500원 / 나초코 3,500원


성수동 3대 빵집 <밀도, 보난자베이커리, 빵의정석> 탐방기




프리미엄 초콜릿 전문점 <피초코(P.chokko)>





초콜릿의 새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프리미엄 초콜릿 전문점 겸 연구소인 ‘피초코’ 입니다. 베네수엘라 교포인 존과 댄 형제가 ‘좋은 초콜릿은 좋은 카카오부터’라는 철학으로 프리미엄 초콜릿을 만드는 곳입니다. 초콜릿을 몸에 해로운 ‘정크 푸드’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좋은 카카오를 사용하고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콜릿은 오히려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피초코에서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초콜릿을 즐겨 보면 어떨까요?



운영시간 매일 11:00 - 17:00 (월요일, 일요일 휴무)

연락처 02-512-0565

공식 홈페이지 http://pchokko.com/


새로운 초콜릿 문화를 꿈꾸는 <피초코(P.Chokko)> 방문기




칵테일 원데이 클래스가 있는 이색 라운지바 <스피닝울프>





스피닝울프는 칵테일 원데이 클래스가 열리는 성수동의 다이닝 라운지바 입니다. 자유로움과 세련됨이 공존하는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매력적인 공간인데요. 낮에는 테라리움 만들기 등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운영되며, 밤에는 감각적인 음악과 퓨전 다이닝을 메인으로 한 라운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별한 하루를 만들고 싶다면 스피닝울프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영시간 평일 11:00 - 24:00, 토요일 17:00 - 24:00 (일요일 휴무)

연락처 02-465-0884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stagram.com/spinningwolf.seongsu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라운지바 <스피닝 울프> 방문기




파스타가 맛있는 브런치 카페 <쿤스트테이블>





쿤스트테이블은 높다란 천장과 조명이 돋보이는 공간으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성수동의 브런치 카페입니다. 알리오 올리오 소스 특유의 담백한 맛에 짭조름한 명란젓이 어우러진 명란 알리오 파스타가 대표적인 메뉴인데요. 느끼하지 않고 건강한 맛이 입맛을 돋웁니다. 또한, 라이프 디자인 편집샵도 함께 마련되어 있어 눈과 입 모두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7길 27

연락처 02-462-6003

대표 메뉴 명란 알리오 파스타, 크림 풍기 리조또, 애플 고르곤졸라 피자


나만 알고 싶은 브런치 카페 <쿤스트테이블> 방문기




모던한 분위기와 깔끔한 맛의 중식당 <웨이(Wei)>





모던한 분위기에서 깔끔한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는 차이니즈 레스토랑 웨이(Wei)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곳을 대표하는 메뉴인 칠리중새우는 큼직한 새우튀김과 다양한 재료로 맛을 낸 칠리소스의 조화가 일품인데요. 또한 게살이 푸짐하게 들어간 XO 게살볶음밥과 쫄깃한 면발에 특제 춘장 맛이 조화를 이룬 짜장면도 깔끔한 맛을 자랑합니다.



운영시간 매일 11:30 - 21:00

연락처 02-466-3550

대표 메뉴 칠리중새우, 탕수육, 짜장면, 깐풍기


모던한 분위기와 깔끔한 맛! 서울숲 중식당 <웨이(Wei)> 방문기




데미그라스 소스가 일품인 <윤경양식당>





윤경양식당은 옛날식 함박스테이크와 돈까스를 그대로 재현한 맛과 정겨운 인테리어, 친절한 서비스를 고루 갖춘 성수동의 맛집입니다. 80, 90년대 경양식 레스토랑에서 즐겨먹던 돈까스 맛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두툼한 돼지살코기와 바삭거리는 튀김 옷이 식감을 더해줍니다. 



운영시간 매일 11:3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연락처 02-6052-3324

대표 메뉴 윤경양정식, 돈까스정식, 새우튀김카레


데미그라스 소스가 일품인 함박스테이크 <윤경양식당> 방문기




담백하면서도 부드럽고 쫄깃한 빵과 향기로운 커피가 있는 빵집, 특별한 원데이 클래스가 마련된 라운지바, 여유가 넘치는 브런치 카페까지 등 성수동의 다양한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맛집에 이어 성수동 특유의 감성을 담은 <편집샵편>도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