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 스트레스 이렇게 해소하자! 똑똑한 스트레스 관리법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는 없애려 하기 보다는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요즘 직장인들은 어떻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을까요? 지난달 신도리코 블로그에서는 여러분의 직장생활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알아보고 관련 에피소드를 알아보는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와 함께 직장생활 스트레스를 똑똑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직장생활 스트레스 해소 방법 1위는?





1위를 차지한 답변은 오늘 저녁 뭐 먹지? 맛있는 음식을 통한 힐링 <퇴근 후 맛있는 식사>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열심히 일한 나에게 주는 가장 쉽고 확실한 선물로 근사한 저녁식사를 꼽았습니다. 회사 일로 스트레스를 잔뜩 받은 날이라면 나를 위한 풍족한 저녁 식사 어떠신가요?


이어지는 2위는 땀 흘리며 얻는 지친 일상 속 활력 충전 <좋아하는 운동하기>가 차지했습니다. 실제로 신체 활동량이 늘어나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은 물론, 심신의 활력과 의욕도 북돋아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멍하니 앉아있기 보다는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신나게 달려보세요.


3위는 바쁜 업무 중 잠깐의 휴식 <동료와의 티타임>이 선정되었습니다.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집까지 가져오지 않고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누구보다도 나의 스트레스를 잘 이해해주는 동료와 잠시나마 시간을 보내면 한결 마음이 가벼워질 거예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한 직장인은 “따뜻한 차를 마시며 동료와 이야기하다 보면 업무로 돌아갈 힘을 금방 얻을 수 있다”고 답변했는데요. 직장 동료는 업무는 물론 스트레스도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동반자인 것 같습니다. 



직장생활 스트레스 똑똑하게 관리하는 법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스트레스를 극복했던 에피소드도 함께 받아보았는데요. 계속되는 야근에 지치거나 폭언을 하는 고객을 상대하는 등 직장인들의 애환이 느껴지는 사연들이 많았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열심히 일하고 있는 대한민국 직장인 여러분께 응원의 말씀을 전하며 여러분의 더 나은 직장생활을 위해 스트레스를 똑똑하게 관리하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취미 생활 가지기


많은 분들이 선택한 스트레스 관리 방법은 취미 생활을 가지는 것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계속되는 야근에 시간이 없거나 일과 후 몰려오는 피곤함에 스마트폰만 보다가 잠들기 일쑤인데요. 특별한 취미생활이 없다면 이번 기회에 관심이 있었던 분야로 취미생활을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면 운동, 낚시, 악기 연주, 콘서트 관람 등 자신만의 취미생활로 또 다른 자신을 발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다른 직장인들의 취미 생활이 궁금하다면 신도리코 블로그에서 소개한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점심시간 산책하기


하루의 1/3 이상을 사무실에 앉아있는 직장인들에게 잠깐의 산책은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햇빛을 받으면 행복함을 느끼게 해주는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이 생성된다고 하는데요. 점심시간이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가볍게 걸으면 우리 몸에 생성된 세로토닌이 꿀꿀한 기분을 풀어줄 수 있겠죠?





파란색과 초록색을 이용한 컬러 테라피


스트레스를 해소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되는 ‘컬러 테라피’를 추천합니다. 긴장 상태를 풀어주는 ‘파란색’과 고요하고 편안한 상태를 만들어주는 ‘초록색’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를 곁에 두고 보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업무를 보는 책상이나 휴식을 취하는 침실에 파란색•초록색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어지는 신도리안 9월 이벤트





신도리코 블로그 <신도리안>의 9월 이벤트는 ‘낭만이 깃든 계절, 가을에 즐기는 문화 살롱’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낭만의 계절 가을을 맞아 여러분이 가장 가고 싶은 문화공간을 선택해주세요. 아래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9월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선정을 통해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를 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