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 3D프린팅 솔루션] 치과기공사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 참가 후기!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3D프린팅 활용 사례들을 소개하는 신도리코 <3D프린팅 솔루션> 코너가 돌아왔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하이덴탈코리아에서 진행한 ‘3D프린터 활용, 치과 보철물 제작 세미나’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신도가 치과기공사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에 참가한 후기를 들려 드리려고 합니다.

 

치과기공사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

 

 

2022년 4월, 수원 광교의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와 강원도 치과기공사를 대상으로 한 학술대회와 기자재 전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진행된 행사에는 대략 35여개의 기업체들이 참가했는데요. 치기공 관련 장비 판매 업체들과 재료 판매 업체가 주로 참석하였고, 이외에도 기공사들을 비롯해 여러 기자재 및 장비 업체들, 택배 및 플랫폼 서비스 업체들까지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참여 업체들이 판촉하고 홍보하는 제품들을 들여다보며 3D프린터의 입지를 예측할 있었습니다. 35개 업체 중에 18개 업체가 3D프린터를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참여한 업체 중 절반 정도가 3D 프린터를 취급하고 판매하고 있다는 뜻으로도 볼 수 있는데요. 현재 치기공 시장에서 필수 장비인 밀링기처럼 점차 3D프린터도 하나의 필수 아이템으로 되어간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3D프린터 단일 제품만 전시하고 홍보했던 이전과 달리 이번 전시회에서는 프린터와 함께 프린터의 소재, 후처리 장비까지 세트로 구성되어 판매,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치기공 시장에서 밀링기와 더불어 블록과 신터링 장비가 필수 장비로 연결되어야 했던 것처럼 3D프린터도 소재인 레진, 후처리 장비인 세척기와 경화기도 중요하다는 인식이 자리잡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신도의 3D 프린터 ‘A1sd’

 

이번 경기, 강원도 치과기공사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에서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여러 업체의 다양한 3D프린터를 이용해 실제 치기공사들이 샘플 출력을 의뢰하고 현장에서 결과물을 직접 시험해보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각각의 부스를 통해 총 12개 업체가 9개 기종을 선보였으며, 단연 돋보인 부스는 신도의 제품을 홍보하는 하이덴탈코리아였습니다. 좁은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기공소에서 장비를 운영해야 할 환경을 그대로 구현했으며, 장비+후처리(세척기, 경화기)+상품화를 위한 컴프레셔 등을 구성해 A1sd의 성능과 조형 능력을 돋보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고객들도 단순히 장비+소재+후가공 패키지를 가격을 내세워 홍보하는 업체들보다는 실제 장비와 공정을 보여주고 만족할 수준의 보철물을 조형해내는 A1sd와 하이덴탈코리아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셨습니다.

 

 

덴탈 시장에 3D프린터 보급이 점차 늘어나면서 중국, 대만산 제품들이 서서히 국내로 유입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을 경쟁력으로 내세운 업체들의 공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신도리코의 A1sd는 국내 제조 회사의 품질 우위, 범용성 확대 용이, 사후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을 바탕으로 덴탈 시장내에서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오늘은 신도가 경기, 강원 치과기공사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에 참가한 후기를 들려 드렸습니다. 경쟁사들의 제품을 살펴보며 덴탈 시장에서 3D 프린터의 입지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현장의 분위기를 온몸으로 체감하고 경쟁 업체들을 살펴보며 신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도 더욱 알차고 새로운 <3D 프린팅 솔루션>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