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직원 건강관리 전문클리닉 시행

 

 

신도리코가 성동구 보건소와 연계하여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전문적인 클리닉을 시행합니다. 9월 20일 서울본사에서 건강관리 프로그램 안내행사가 개최되었는데요. 이번 행사는 신체역량강화 프로그램, 정신건강 환경조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임직원들의 참여도가 높았습니다. 

 

 

 

 

특히 고혈당,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등의 여러 질환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대사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한 클리닉에 많은 직원들이 참여했는데요. 혈압, 허리둘레,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검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과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6개월 후 2회차 검진을 통해 경과를 추적 관찰할 예정입니다. 

 

 

 


금연 클리닉에서는 금연 상담사가 니코틴 의존도 및 CO를 측정한 후 1:1 맞춤형 상담과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금연 보조제와 금연행동 보조용품도 지원받을 수 있었는데요. 6개월간 4회의 추가 클리닉을 진행해 임직원들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절주 실천 프로젝트에서는 알코올 체질 검사를 통해서 알코올을 분해할 때 나오는 독성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ALDH2 효소의 농도를 측정해 자신의 알코올 분해 능력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임직원들은 패치를 부착해 간편하게 알코올 분해 능력을 파악할 수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본인의 적정 음주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10월 중순부터 시행되는 ‘건강검진 사후관리’는 건강검진을 실시한 임직원들 중 이상소견자가 대상인데요. 사내 건강관리실에서 진행되며 상담을 통해 이상소견자의 질병에 대해 검진의 소견, 기타 주의사항 등을 안내합니다. 요관찰자에 대해서도 질병 관련 주의사항을 전달하고 희망 시 건강 상담을 진행합니다. 

 

 

 


이번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신도리코 임직원들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수치화된 정보와 교육 받은 내용들을 숙지하여 건강을 잘 지킬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