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9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한국소비자원이 인증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신도리코는 사무기기 기업 중 유일하게 9년 연속 CCM 인증을 받게 됐는데요. 지난 2011년에 처음으로 인증을 획득한 이후부터 올해까지 꾸준히 재인증에 성공해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전달받았습니다. 



▲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마크 (출처: 한국소비자원) 



CCM 인증은 기업의 경영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지속 개선하는지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인데요. 소비자에게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을 제시하고 기업에게는 소비자 관점에 알맞은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해 기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CCM 인증은 기업이 조달이나 대형 입찰에 참여할 때 필요한 최소 기준으로 작용해 인증을 획득한 기업에게는 소비자 피해에 대한 자율 처리 권한이 부여됩니다. 



▲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심사항목 (출처: 한국소비자원



인증 심사는 리더십, CCM 체계, CCM 운영, 성과 관리 등 4가지 항목으로 진행되는데요. 경영진 인터뷰와 서비스 운영 현장 평가를 실시해 모든 평가에서 80%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만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상무는 "이번 CCM 인증을 통해 각 평가 부문별 전문가의 고견을 듣고 또 다른 시각으로 서비스 활동에 대해 평가 받을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CCM 체계를 발전시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번에 실시한 인증 심사에서 신도리코는 경영진의 경영이념 및 방침, 통합 콜센터 운영, 현장서비스자동화 등의 항목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는데요. 특히 전사적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공조하는 체계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코는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으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