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재인증 현장평가

신도리코 서울본사에서 8월 11일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Excellent Service Quality, SQ) 재인증 현장평가가 실시되었습니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제도란 ‘서비스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이를 인증하는 제도’로 2001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해오고 있다. 인증 분야로는 제조 서비스, 건설 서비스, 서비스업, 공공 서비스 등으로 나뉘며 인증 취득 시 3년간 서비스 품질 우수기관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마크, 출처:(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홈페이지



신도리코는 SQ인증의 전신인 AS인증을 1995년 취득한 이래 지속적으로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취득하고 이를 유지해오고 있는데요. 금번 평가를 통해 재인증이 확정될 시 2026년 9월까지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으로서 인증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SQ 인증 심사는 서류심사에서 현장심사 여부를 판정하고, 대상기업의 경우 기업단위 1일 2인의 심사위원이 파견하여 현장심사를 실시하며, 별도 심사위원을 추후 파견하여 암행평가도 진행됩니다. 현장평가 결과가 기준점 이상이 되면 ‘서비스품질인증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심의를 거치는 3단계의 엄격한 과정을 통해 인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날 현장평가는 신도리코를 찾은 평가위원들과 박동안 대표와의 오프닝 미팅을 시작으로 CS사업부 유진우 팀장의 기업 소개 및 현황 브리핑과 질의 응답, 회사 투어로 이어졌습니다. 특히 질의응답에서는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인적자원 및 조직 관리 등 서비스품질 전반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습니다. 최종 심사 결과는 9월 11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업계 최대 규모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서비스 품질 제고에 힘써온 만큼, 신도리코의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재인증 평가에서의 좋은 결과를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