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소비자중심경영(CCM) 7회 연속 인증

신도리코가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7회 연속 획득하여 14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12월 8일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 신도리코 김희수 최고고객책임자(CCO) CS사업부가 참석하였는데요. 신도리코는 지난 2012년 사무기기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이후 조직문화 및 관리체계를 개선하며 2년마다 인증을 이어왔고, 이번 재인증으로 오는 2025년까지 소비자중심경영기업으로 활동을 지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영위하는 사업 및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경영활동을 지속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인증하는 국가 공인 제도인데요앞서 신도리코는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를 중심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실현을 위한 전사적 공조체계를 구축해 왔는데요. 연간 CCM 운영계획 수립하고, 서비스 KPI 지표 모니터링을 통해 시장품질 개선활동을 진행하는 등 경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전략과 지침을 수립하고 실시해왔습니다.

 

 

 

 

통합콜센터시스템을 구축해 단일화된 고객 서비스 창구를 마련하고 신속한 고객 응대를 선보이고 있으며, 접수에서 견적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장서비스자동화(FSA, Field Service Automation) 시스템으로 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특히 업계 최대 규모 서비스 네트워크 및 전문 엔지니어 자원을 활용해 전국 어디서든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늘어난 오피스 솔루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솔루션 지원 조직을 개편하고 전문 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신도리코 관계자는업계 유일의 7회 연속 CCM 인증 달성은 신도리코 경영진의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지와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앞으로도 소비자 권익을 증진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관련 프로세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